로지텍 키보드/마우스 AS 방법
Lpla
·2020. 6. 24. 20:59
처음 로지텍에 AS 보내려고 공식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허술하고 불친절한 안내에 놀란 적이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있는 링크를 타고타고 들어가도 문의 게시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최근 공식 사이트에 채팅 기능이 생겨서 사용해봤지만 답장이 매우 느려서 추천하지 않고 결국 전화로 접수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로지텍의 AS절차는 악명 높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소통 창구가 전화 하나밖에 없으며, 그마저도 외국인근로자로 추정되는 직원 한 명이 전부입니다.
로지텍 명성에 걸맞지 않는 벤처기업 수준의 AS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직원분께서 친절하신 편이라 AS 접수하는 것은 귀찮을 뿐이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규정은 까다롭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마우스가 모두 로지텍 제품이라 로지텍에 AS 보내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
로지텍 고객지원센터
TEL : 00798-601-8207
근무시간 : 09:30 AM - 05:30PM (월-금)
위 고객지원센터로 전화를 걸면 미리 녹음된 정말 어색한 남자 목소리가 들리며 안내가 시작됩니다.
음성안내에서도 돈을 아끼겠다는 로지텍의 필사적인 노력이 보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는 2번입니다. 여러분들의 귀 건강을 위해서 빨리 2번을 누릅니다.
여기서도 황당한게 2번을 누르면 다시 제품군을 나눠서 안내하는데, 앞부분이 잘려서 도무지 들리지 않습니다.
^#$키보드는 1번, 그 외 키보드와 마우스 제품은 2번을 누르라고 합니다.
청력이 좋으신 분은 1번과 2번 중에 자신에게 맞는 버튼을 누르시면 되고, 저처럼 잘 들리지 않는 분은 그냥 2번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직원분과 연결이 됩니다.
전화에 앞서 제품의 보증기간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https://support.logi.com/hc/ko/
위 사이트에서 제품을 검색하고 좌측 메뉴에서 보증을 클릭하면 보증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옛 모델들은 3년까지 보증했던 적도 있지만 점점 낮추더니 지금은 대부분 1~2년 제한 보증입니다.
10만원이 넘는 마우스 MX master 3의 보증기간이 1년인 걸 보면 말 다했습니다.
구매 영수증을 가지고 계시다면 구매일로부터 보증을 받으실 수 있고 만약 영수증이 없다면 제조일로부터 보증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영수증은 반드시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수증이 없다면 직원분께 제품의 뒤에 적혀 있는 시리얼 넘버를 불러주면 즉시 제조일을 알려줍니다.
보증기간에 해당해 AS를 받을 수 있다면 직원분께서 메일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틀리지 않게 메일주소를 알려주고 통화를 종료하면 5분 이내로 메일이 날아 옵니다.
메일 내용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AS에 필요한 내용들이 모두 적혀 있습니다.
정리하면 택배 상자 외부에 메일로 날아온 접수번호를 크게 적어주고, AS 맡길 제품, 이름, 연락처, 되돌려 받을 주소, 고장내용을 메모지에 적어 보내면 됩니다.
만약 구매 영수증을 보내야 한다면 영수증도 인쇄하여 같이 동봉합니다.
그리고 여유롭게 일주일을 기다리면 수리한 제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끔 보낸 것과 동일한 리퍼 제품도 옵니다.)